골든 타임 2 - 밤은 짧아, 달려 코코야! 문장공감





어떻게 보면 진짜 흔하디 흔한 캠퍼스 청춘 스토리 혹은 치정극 이야기.

외계인도, 하늘에서 떨어진 미소녀도, 신이든 악마든 될 수 있는 이능력도 없는 별것 아닌 이야기로 어떻게 이렇게나 사람의 마음을 쥐고 흔들 수 있는지 신기하기만 하다.

내지 일러스트도 생기고, 1권 표지에 비해 한층 부드러워진 인상의 코코처럼, 불친절하고 난해하기 짝이 없었던 본문 역시 한층 읽기 편해졌다.

초중반부 가릴 것 없이 어느 부분에서나 미친듯이 액시던트가 터져나오던 1권에 비해 조금 평이하게 흐른다는 인상은 있지만, 그래도 그 이상의 포텐이 후반부로 들어갈수록 빵빵 터져나온다.

그래도 일단은 포스팅하는건데 어느 정도는 좋은 점 나쁜 점도 생각해보면서 뇌 좀 있는 내용 좀 채워넣자고 아무리 정신을 챙기려고 해도 결국 1권때와 마찬가지로 소용이 없었다. 읽고 있다보면 뭐가 그리 파장이 맞았는지 온통 이성이 마비되는 내용 뿐이라... 좋기는 한데 대체 왜 뭐가 그리 좋았는지 설명할 수가 없다.

아, 좋다. 이 작품 진짜 뇌랑 가슴이 흐늘흐늘 녹아내릴 정도로 좋아.



술의 힘은 위대해...

이 작품에는 술 마시는 장면이 참 자주 나온다. 마치 풋풋하고 발랄한 고교 이야기는 없지만 대신 이 이야기에는 합법 땡땡이와 신입생 환영회와 술, 그리고 술이 있다! 라고 주장하듯이.

결국 1권도 2권도 평소의 맨정신으론 절대 내보일 수 없었던 꼭꼭 숨겨놓은 감정이 그놈의 술 때문에 터져나왔더라는 이야기였다.

역시 유유코 여사. 성인이라고 하기에도, 아이라고 하기에도 지극히 미묘한 그 나이대 특유의 어른인 척 하는 철부지 짓거리를 정확히 옮겨 담았다. 유유코, 무서운 여사...!



1권의 완벽! 오라에 비하면 확실히 부드러워진 표지의 코코처럼, 본문의 코코도 좀 더 덜 완벽하고, 덜 떨어진 모습을 사정없이 보여준다. 객관적으로만 놓고 보면 자신이 찬 남자를 자기 좋을대로 의지하고 끌고 다닌다는 빗치 포지션인데, 정작 그녀의 성실하고 바보같고 서툴기 그지 없는 면면 때문인지 어떤지 도저히 미워할 수가 어벗다. 반리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이 아이 진짜 좋은 아이. 코코랑 결혼하고 싶다. 아니 반리랑 결혼했으면 좋겠다.



그렇잖아도 과거를 통째로 잃어버리고 아무것도 남지 않은 반리인데, 현재의 생활조차 차인 여자에게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가슴의 멍을 자꾸만 늘려가는 모습이 진짜 안쓰럽다. 조금 귀엽기도 하고.

헛된 희망 비스므리한 것을 품고, 대체 언제 보상받을지도 알 수 없는 친구놀이에 열심인 그대의 이름은 호구. 어쩐지 어떤 작품에서 자주 본 것 같은데...

아. 그런가? 청춘은 호구짓으로부터 시작되는구나! 유레카!



타인의 마음을 도저히 '손쉽게' 알 수 없다는 것이 이 작품의 공포스러운 부분이자 고통이자 즐거움인 것 같다.

왜? 어째서? 다른 작품처럼 애니풍 감정 표현으로 조금이라도 단서를 주면 안될까? 남의 마음 알 수 없어서 두려운 건 현실에서도 질릴 정도로 맛보는 건데! 하지만 알고 싶어! 그 아이의 마음을 알고 싶어! 그러면 내가 먼저 다가가는 수 밖에! 그치만 무서워! 다가서는게 두렵고, 원하지 않는 대답을 들을까봐 두려워! 하지만 술이 등장한다면 어떨까? 몰라 안들려 안보여! 오예, 술김에 돌겨어어어억!

...같은? 부끄럽고 아픈 공감과 대리만족이 책장을 넘길때 마다 막 폭발한다.



혼자 방안에서 소리없이 발광할 정도로 마음에 든 결말이었다. 마는. 들리는 얘기로는 1, 2권은 밑밥일 뿐이고 추진력일 뿐이고 본 이야기는 3권에서 터져 나온다는데... 히익! 이 이상의 평지풍파를 일으키겠다니? 2권까지만 해도 덜컥덜컥 심장이 내려 앉을 것 같은 부분이 한 두군데가 아니었는데... 이제 얘네들 그냥 내버려두면 안되나요! 

...보고 싶지 않지만 보고 싶은 이 마음...


덧글

  • 여우비 2012/10/13 08:38 # 답글

    흐흐흐흐 역시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술(응?).
  • standaloner 2012/10/13 18:03 #

    술은 사랑을 싣고(..)
  • 리사라 2012/10/13 16:22 # 답글

    3권 4권 쩝니다. 진짜 쩔어요. 4권에서 한번 끊고 이차원군 외전 보여주는 악독한 센스의 유유코 여사.
    그런데 이차원군 외전도 초 개쩐다는게 혀를 내두르게 하는 유유코 매직.
  • standaloner 2012/10/13 18:04 #

    현기증 나네요! 빠른 정발 좀 제발...
  • http 2013/12/01 23:06 # 삭제 답글

    2권 진짜 꿀잼
  • standaloner 2013/12/01 23:37 #

    외전도 재밌어요:D
댓글 입력 영역